들어가기
90 년대에 자라면서 화상 채팅이 전화 통화와 라이브 홀로그램 헤드 라인 콘서트로 대체된 미래를 상상했습니다. 이 미래는 Disney의 Zenon : 21 세기의 소녀에서 큰 영감을 받았지만 2020 년 이후 비디오 스트리밍의 중요성에 대해 놀랍도록 보수적인 입장을 취했습니다. Netflix는 이제 동사이며 FaceTime은 의사소통 수단입니다. 강아지 보육원은 애완동물 콘텐츠를 웹 사이트에 방송하는 반면 초인종 캠은 감시 비디오를 주택 소유자의 모바일 기기로 스트리밍 합니다. 드론, GoPro 및 의료 기기에는 모두 스트리밍 기술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FAANG (Facebook, Amazon, Apple, Netflix 및 Google의 5 대 미국 기술 주식)을 살펴보십시오. 그들 모두는 스트리밍 게임에 있습니다. Facebook은 Facebook Live를 가져왔고 Amazon에는 Amazon Prime Video가 있으며 Apple은 최근 Apple TV +를 출시했으며 Netflix는 Netflix이며 Google은 YouTube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FAANG은 방송 외에도 스마트 홈 기술, 비디오 지원 웨어러블 등을 지원하기 위해 스트리밍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흥미로운 사용 사례를 발견하기 시작합니다. 스트리밍 서비스를 단순히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오늘날 가장 혁신적인 회사는 라이브 비디오를 제품에 통합하여 완전히 새로운 제품을 만들어서 달성할 수 있는 한계를 뛰어넘고 있습니다. 이 보고서는 라이브 스트리밍의 주요 트렌드, 주류가 될 차세대 응용 프로그램, 중요한 기술을 발전시키고 향후 10 년간의 예측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빅 트렌드
2020 년의 처음 몇 개월 동안, 우리는 이미 일상생활에서 비디오 스트리밍의 역할이 급격히 증가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COVID-19 발발은 필수 가상 학습, 화상 회의, 원격 의료 및 유사한 기술이 비즈니스 연속성에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줍니다. 아래에서 점점 가상 세계를 계속 이끌고 있는 트렌드를 살펴봅니다.
1. 무한한 스트리밍 적용분야
소위 스트리밍 전쟁이 미디어의 많은 관심을 사로잡았지만 방송은 디지털 비디오 환경의 한 부분 집합만 차지합니다. 세계적인 유행병을 해결하고 있습니까? 스트리밍은 확산을 막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똑똑한 도시를 짓고 있습니까? 비디오 기반 인프라를 통합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즈니스를 디지털 방식으로 변화시키는 도구를 찾고 계십니까? Netflix의 책 (2007 년경)에서 한 페이지를 가져와 스트리밍 기술을 통해 오퍼링을 확장하십시오. 응용 프로그램이 미묘하고 광범위한 응용 프로그램과 함께 크고 작은 문제의 경우 스트리밍은 광범위한 채택에 필요한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최근 몇 년간 기술에 대한 접근성이 점차 향상되었습니다. 조직에서 비디오 스트리밍을 구현하기 위해 사내 엔지니어링 팀이 필요한 시대는 지났습니다. 수많은 응용 프로그램에서 비디오가 확산되는 것은 끊임없이 확장되는 연결성, 향상된 품질 및 정교한 기술 때문일 수 있습니다. 그 뒤의 엔지니어링은 여전히 복잡하지만 새로운 도구는 라이브 스트리밍 구현을 민주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고객 성공에 중점을 두는 것은 공급 업체가 교육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유도하는 것입니다.
2. 똑똑한 데이터 자동화
우리 삶의 기술 보급은 데이터에 의해 촉진됩니다. 그리고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상품으로써, 데이터는 그 어느 때도 다 풍부합니다. 그러나 데이터의 힘을 성공적으로 활용하려면 혁신적인 데이터 수집, 분석 및 조치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스트리밍은 2022 년까지 모든 인터넷 트래픽의 82 %를 차지할 것으로 예측된 비디오와 함께 이 원시 정보의 상당 부분을 떠 다니고 있습니다. 데이터 자동화는 비디오 품질 향상, 개인화 및 타기팅 향상, 배포 간소화 및 콘텐츠 인덱싱 혁명을 약속합니다. 디지털 인터페이스와 상호 작용할 때마다 소비 패턴에 대한 더 많은 데이터가 생성되기 때문입니다. 인공 지능과 머신 러닝은 이러한 개선을 주도하여 시스템을 반복적인 자동화를 넘어 역동적인 지능으로 이끌 것입니다. 목표와 상관없이 데이터 우선 전략은 2020 년 이후 업계 리더와 다른 팩을 차별화할 것입니다.
3. 고객 중심적 접근
오늘날 고객 경험은 조직의 핵심 오퍼링만큼 중요합니다. 그 결과, 스마트 비즈니스는 기술에 대한 관심을 넘어 기술이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OTT 시청자에게 동일한 광고를 계속해 서보고 실망하십니까? 고객 인텔리전스를 사용하여 이를 방지하십시오. 최종 사용자가보다 직관적인 UI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찾고 있습니까?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대안을 설계하십시오. 고객 성공은 전체 지원을 통해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는 엔진입니다. Apple, Amazon 및 Google조차도 최근 스마트 홈 장치 간의 호환성을 보장하기 위해 제휴를 설립했습니다. 경쟁 업체이든 아니든 고객은 항상 옳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능률적인 경험을 제공하면 상호 성공할 수 있습니다. B2C 애플리케이션 이외에도 이러한 추세는 B2B 분야에서도 의사 결정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많은 조직에 비디오 엔지니어링 전문 지식이 부족하기 때문에 많은 스트리밍 공급 업체가 제품 통합에서 사용자 지정 응용 프로그램 개발에 이르는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진화하고 있습니다. 파트너십, 제품 혁신 또는 전문 서비스 제공을 통해, 우리는 고객에 대한 초점이 산업 간 협업을 촉진하고 상호 운용성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2020년 이후 세상을 이끌어갈 핵심 기술들
1. 5G
5 세대 이동 통신 인 5G는 대역폭을 증가시켜 속도를 높이고 에너지 소비를 개선합니다. 품질과 지연 시간이 업계에서 가장 큰 장애물로 남아 있기 때문에 비디오 스트리밍을 위해 하나의 돌로 두 마리의 새를 죽여야 합니다. 5G는 1 밀리 초 이내에 정보를 전송해야 하므로 반응 시간에 디지털 물체가 사람을 능가할 수 있습니다. 원격 수술이나 자율 주행 차와 같이 공상 과학에 불과했던 응용 프로그램은 5G가 인수하면 일반화될 것입니다. 유행어가 과대광고되고 있지만 채택에 시간이 걸립니다. 그 이유는 5G 인프라와 호환 장치가 모두 그 힘을 발휘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Cisco는 2023 년까지 14 억 대의 모바일 장치가 5G를 지원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무수한 5G 지원 장치를 통합하면 이전과는 다른 방식으로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율 주행 자동차는 다른 차량, 신호등, 센서 및 드론과 통신하여 자체 장치에 맡길 때 너무 자주 발생하는 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앳지 컴퓨팅(Edge computing)
에지 컴퓨팅의 힘은 근접성에 있습니다. 라이브 스트리밍의 경우 고급 인공 지능 (AI) 및 머신 러닝 (ML) 기능은 물론 확장 성 및 초고속 전송을 제공합니다. 에지 컴퓨팅 및 5G 연결 간단히 말해서, 엣지 컴퓨팅은 데이터 스토리지 및 컴퓨팅 분산을 포함합니다. Gartner는 이를 “정보 처리가 사물과 사람들이 해당 정보를 생산하거나 소비하는 가장자리에 가깝게 위치한 분산 컴퓨팅 토폴로지의 일부”라고 정의합니다. 엣지 컴퓨팅은 실시간 처리 및 의사 결정을 사용자에게 더 가까이 제공함으로써 대기 시간을 줄이고 고급 분석을 가능하게 하며 보안을 향상합니다 (다른 기능 포함). 에지 환경은 네트워크를 통해 이동하는 데이터의 양을 줄임으로써 자동화를 확대할 것을 약속합니다. 5G가 출시되고 사물 인터넷 (IoT)이 인수됨에 따라 점점 중요 해지고 있습니다.
3. 빠른 반응 속도의 프로토콜(Low-latency protocols)
지난 10 년 동안 스트리밍 업계는 대기 시간을 줄이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대기 시간이 짧은 스트리밍을 대규모로 제공하는 도구로 여러 첨단 프로토콜이 제공됩니다. 여기에는 WebRTC (Web Real-Time Communications), SRT (Secure Trusted Transport), CMAF (Common Media Application Format) 및 Apple의 LL-HLS (Low-Latency HTTP Live Streaming) 확장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프로토콜은 모두 현재 사용 가능하며 광범위한 채택이 약속됩니다. 앞으로 몇 년 동안 회사는 다양한 사용 사례를 테스트할 것입니다.
스트리밍의 미래
1. 상호 운용성 개선
속도 향상 및 유비쿼터스 스트리밍에 관한 스트리밍 센터의 미래에 대한 세 가지 예측. 향상된 상호 운용성 : 여러 가지 측면에서 Flash의 죽음은 새로운 상호 운용성 시대를 예고합니다. 미디어 플레이어의 몰락은 스티브 잡스의 독점적 성격에 대한 비판에 의해 부분적으로 제기되었습니다. 그리고 스트리밍 미디어에서 애플의 HLS 프로토콜과 같은 독점 기술이 여전히 두드러지는 반면, 오픈 소스 대안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업계 리더는 고객에게보다 포괄적 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습니다. CMAF는 복잡성을 없애기 위해 Apple과 Moving Pictures Expert Group이 시도한 반면, AV1 비디오 코덱은 Amazon, Netflix, Microsoft, Cisco 및 Mozilla의 제휴를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2.속도 향상
5G, 엣지 컴퓨팅 및 지연 시간이 짧은 프로토콜을 결합하면 무엇을 얻을 수 있습니까? 불완전한 비디오 전송. 지연 시간이 짧은 스트리밍은 항상 목표 였지만 그게 전부가 아닙니다. 확장성에 대한 고품질 비디오 및 배포자 요구 사항에 대한 소비자 요구를 충족시키지 않으면 서 지연 시간이 짧은 스트리밍은 큰 비중을 차지하지 않습니다. 이 무대는 앞으로 몇 년 안에 세 가지 기능을 모두 제공 할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설정되었습니다.
3.유비쿼터스 스트리밍
Cisco에 따르면 2023 년까지 인터넷에 연결된 장치의 수가 전 세계 인구의 3 배 이상이 될 것입니다.이 중 다수가 오늘날 스마트 폰, 냉장고, 드론, 이미 자동차가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사물 인터넷은 인터넷 스트림에 길을 줄 것입니다.
'te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보 개발자에게 어떤 회사가 좋을까? (3) | 2020.04.10 |
---|---|
부동산이 뜨고, 프롭테크가 뜬다. 그런데 프롭테크가 뭘까? (0) | 2020.04.09 |
유투브, 트위치 분할된 화면으로 방송하기 [StreamLabs] 사용법 (0) | 2020.04.09 |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쳐는 왜 사용할까? MSA - Why Microservices architecture is getting popular? (0) | 2020.04.05 |
2020년 프로그래밍 언어는 어떤게 좋을까? (0) | 2020.04.05 |